The Basic Principles Of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주의) 소스코드를 인도해야 된다는 조항이 있더라도, 개발권은 개발사에 있다는 조항이 있다면, 인도해야 할 소스코드는 프로그램 유지·보수를 위한 부분에 한정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법인 사업자를 골랐어요. 저희처럼 고도화도 필요하고 수정도 필요한 기업은, 소프트웨어 외주 맡길 때 개인 사업자보다 법인 사업자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저가 업체에게 지불한 착수금도 날리고, 재 개발해야 하는 비용도 지불하게 되었다.

특히 우리 프로젝트와 유사한 경험이 많이 있는지도 꼭 살펴봐야 합니다. 회사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보면 이런 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회사에 연락해서 견적을 받아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마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을 마주했을 겁니다. 위 고민은 바로 위시켓을 처음 시작할 때 우리 팀이 했던 고민이었습니다.

모든 발주 프로젝트에는 완료일이 정해져 있고,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은 완료일을 넘기지 않고 마치는 것이다.

그런데 단순한 도움으로 끝나지 말고 현업 부서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 받는 사람들이 실제로 프로젝트를 같이 수행했다는 자부심을 느낄 정도로 확실히 끌어 들이는 게 좋다.

설정 오류로 누구나 볼 수 있게 공개된 북한 서버에서 나온 건데, 이런 파일이 한두 개가 아니었습니다.

다음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간을 추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클라이언트마다 요구 사항과 개발 일정이 다르므로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접근 방식은 없다는 점을 고려하며 읽어주세요.

만약 완제품 형태가 아닌 반제품 개념의 라이브러리 형태로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위시켓 프로젝트에서 유사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알 수 있어 견적이 어느 정도 필요한지 가늠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을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는 버그가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website 기본에 충실하지 않은 개발자라면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런 방식의 개발 용역의 경우 하청을 주는 회사와 이런 위험 요소를 감안하여 확실한 계약을 따로 맺는 게 좋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The Basic Principles Of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Leave a Reply

Gravatar